본문 바로가기
시사, 교양/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 시드니 한인 일가족 살인사건의 전말은? 요약 공식 영상 바로 보기 [1389회]

by 이저보 2024. 3. 16.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시드니 한일 일가족 살인사건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 시드니 한인 일가족 살인사건

 

그것이 알고 싶다
2024.3.16 방영, 1389회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유투브 화면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_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유투브

 

 

 

 

 

 

 

24년 3월, 이번 주를 뜨겁게 달굴 <그것이 알고 싶다>의 충격적인 이야기!
오늘은 어떤 이야기가 우리를 놀라게 할지 궁금한데요.
쉽고 빠르게 알 수 있도록 그들의 얘기를 속히 전해드립니다.

 

 

 

 

 

 

 

 

호주의 한 가족에게 영향을 미친 비극적인 사건!

 

 

 

지난 2월 20일, 호주에 거주하던 한인 가족이 살해된 참혹한 사건을 폭로하는 비극적인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시드니 북부 파라마타 지역에서는 현지 태권도 체육관에 정기적으로 참석하는 어머니와 어린 자녀가 시설 내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아이의 아버지는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합니다. 세 사람 모두 갑작스러운 죽음을 맞이하기 전날 정체를 알 수 없는 가해자에게 비극적인 폭행을 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가슴 아픈 사건은 한인 사회는 물론 호주 전역에 충격을 주었습니다. 한때 행복하고 사랑스러웠던 가족과 사랑하는 일곱 살 아이를 둘러싼 행복에 대한 환상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유투브 화면 2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_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유투브

 

 

 

 

 

 

 

 

 

예상치 못한 용의자의 등장과 만연한 거짓말은 상황에 흥미로운 반전을 더한다!

 

 

 

제가 경험한 놀라움의 수준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모든 사람이 범죄자로 낙인찍힐 수 있다는 생각은 전혀 말이 되지 않습니다.

현지 부모들은 구치소에 있는 유 원장을 면회할 생각조차 하지 않는다며 머뭇거렸습니다.

 

놀라운 전개 속에서 아이가 다니는 태권도장 유광경 관장이 유력 용의자로 지목됐습니다. '마스터 라이언', '라이언 유'로도 알려져 있는 유 선생님은 한국에서 매우 뛰어난 태권도 사범입니다. 체포 전날 밤, 그는 슈퍼마켓 주차장에서 흉기에 찔린 혐의로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그가 가족 사건의 살인 용의자로 체포됐다는 소식에 학생과 학부모들은 믿기지 않는 상태에 빠졌습니다.

 

유 씨는 지난 2월 19일 태권도장 수업을 위해 찾아온 7세 어린이와 그 아이의 엄마를 목 졸라살해하는 흉악한 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어 오후 9시쯤에는 피해자의 차량을 이용해 집으로 가던 중 아이 아버지를 흉기로 폭행해 치명상을 입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 씨는 자신의 범죄가 발각될 수밖에 없었던 자신의 태권도 체육관에서 두 건의 살인을 저질렀을 때 충격적인 결과를 무시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후 그는 피해자의 집으로 가서 다른 사람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폭행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주차장에서 신원 미상의 사람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이야기를 무신경하게 조작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유투브 화면3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_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유투브

 

 

 

 

 

 

 

 

두 얼굴의 태권도 사범의 진실은 무엇일까?

 

 

현재 유 씨는 발언금지권 행사를 선택하며 혐의 자체를 반박하고 있습니다. 왜 그는 자신이 알고 지냈던 한국인 부부의 목숨은 물론, 제자였던 아이의 목숨까지 빼앗는 이런 극악무도한 행위를 저질렀을까요? 유 씨는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을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당시 호주 대표팀의 일원이자 호주의 명문 대학인 맥쿼리 대학교의 교수로 소개했습니다. 그를 아는 사람들은 유 씨가 지역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태권도를 가르쳤던 헌신적이고 존경받는 강사였다고 주장하며 정상참작이 가능한 상황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하며 그의 성격을 옹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들려오는 한 제보자의 말: "똑같은 외모를 지닌 일란성쌍둥이가 있는데, 그 때문에 오해를 많이 받는다네요." 

 

 

유 씨의 정체를밝혀내는 과정에서 제작진에는 수많은 제보가 접수됐다고 합니다. 이 보토는 유 씨와 기묘 하게 > 닮은 수상한 쌍둥이 형제의 존재라는 기이한 사실을 밝혀냅니다. 더욱이 이들 보도에는 '마스터 라이언', '라이언 유'라는 가명으로 알려진 유 씨의 실명이 파헤쳐지며, 겉보기에 풍요로운 삶의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그알 요약 1389회 시드니 한인 일가족 살인사건 전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 유투브 화면 4
그것이 알고싶다 마스터 라이언의 거짓말_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유투브

 

 

 

 

 

 

 

 

 

놀라온 사건을 폭넓게 취재해 온 <그것이 알고 싶다>

궁금하다면? 3월 16일 밤 11시 10분, SBS채널 본방사수!!

 

 

 

 

 

 

 

내용 출처: https://programs.sbs.co.kr

 

 

 

반응형